스포츠월드

검색

LCK 서머 파이널 ‘팬페스타’, 인플루언서·후원사 프로그램 ‘가득’

입력 : 2024-09-04 13:06:19 수정 : 2024-09-04 13:06:1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24 LCK 서머 파이널 팬 페스타 이미지. LCK 제공 

LCK 서머 파이널의 전야제인 ‘팬 페스타(Fan Festa)’가 올해도 팬들을 만난다. 

 

4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공원에 위치한 경주 타임캡슐공원 광장에서 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팬 페스타는 LCK가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기로 하면서 함께 기획된 행사다. 경기 외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LCK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다.

 

2022년 강릉에서 첫선을 보인 팬 페스타는 경기 하루 전날부터 강릉을 찾은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1만명 이상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2023년 서머 파이널이 진행된 대전 팬 페스타에는 2만2000여명의 팬이 현장을 찾았다.

 

◆유명 인플루언서 총출동

 

올해 팬 페스타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LCK 서머 파이널 경기가 개최되는 7일보다 하루 먼저 팬들을 맞이한다.

 

6일에는 TFT(전략적 팀 전투) 인플루언서 매치, 국가 보훈부 제복 근무자 칼바람 대회, QWER 축하무대 등이 진행된다.

 

TFT 인플루언서 매치에는 ‘승상싱’, QWER의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등이 참여한다. 제복 근무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QWER의 축하 무대와 칼바람 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보훈부 제복 근무자 칼바람 대회는 김계란이 MC를 맡고, 인플루언서 이상호, 김민교, ‘캡틴잭’ 강형우, ‘아뚱’이 각 팀을 맡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칼바람 나락’에서 자웅을 겨룬다.

 

또한 경주시 고취대 공연과 박한얼, 김민교, 이상호, 캡틴잭 강형우, 아뚱 등이 참가하는 결승 진출전 및 결승전 사전 토크로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개성 만점 부스와 이벤트

 

LCK 후원사들도 특색을 살린 부스와 이벤트로 팬들을 맞이한다. 개최 도시인 경주시와 LCK 공식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 부스들이 마련되며 결승전에 진출한 3개 팀 부스 및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인 TFT 부스도 준비된다. 

 

이번 팬 페스타에 참가하는 후원사는 우리은행, 카스, JW중외제약, 레드불, 골든듀, 로지텍이다. 우리은행은 ‘천년 고도’ 경주에 맞춘 전통 콘셉트를 살린 초대형 부스로 팬들을 맞는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의 족자 포스터, 노리개 키링, 전통 부채, 행운 부적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카스는 야외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레전드팩을 현장에서 구매한 팬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경품을 증정하며 카스 맥주 판매 및 반응 속도 테스트 게임을 진행한다. 레드불은 팬 페스타 방문자에게 레드불 캔을 제공하고 미니 게임을 즐기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국내 대표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는 자체 제작한 LCK 챔피언 링과 MVP 네크리스를 전시하고 AR(증강 현실)을 활용한 챔피언 링 가상 착용 이벤트를 진행하며 LCK 챔피언 링 키링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로지텍은 로지텍G 게이밍 기어 제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로지텍 제품과 아이스크림 등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